스타트업

cpu 쿨러 속도 제어하는 3가지 방법 알아보기

IT.인터넷
반응형


cpu 쿨러 속도 제어하는 3가지 방법 알아보기


  


컴퓨터를 하다보면 PC에서 팬 돌아가는 소리가 납니다. 게임이나 단순 인터넷 검색을 할때는 그 소리가 별로 신경이 안쓰이지만 조용한 방안에서 컴퓨터를 켜놓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오늘은 컴퓨터 소음중 하나인 cpu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

cpu 쿨러 소음 줄이는 3가지 방법

 

1. BIOS 설정하기

 

컴퓨터의 소음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CPU 쿨러는 메인보드에서 자동으로 온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문제는 이 기능이 꺼져 있으면 컴퓨터가 작업을 하고 있지 않아도 일정한 속도로 돌아가기 때문에 소음이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메인보드 팬 조절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컴퓨터의 바이오스 화면으로 들어가 설정을 해야 합니다. 바이오스는 잘못 설정했다가는 큰일 날 수 있으니 컴퓨터를 모르시는 분들은 CPU 쿨러를 조절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2. cpu 쿨러 속도 조절 프로그램 speedfan

 

speedfancpu 팬 속도 조절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. 팬속도나 전압, 온도 등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. 각종 포털사이트나 네이버 검색창에 speedfan 을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.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
1. 컴퓨터의 팬속도를 알여줍니다.

2. PC 내부의 각 부품의 온도를 알려줍니다.

3. 백분율로 표시된 각 속도조절 모듈입니다.

 

3. 컴퓨터 먼지 제거

 

먼지로 인해 팬이 재기능을 못하는 경우 CPU가 온도를 내리기 위해 빠른속도로 돌아가게 됩니다. 그로인해 소음이 강하게 발생됩니다. 컴퓨터를 오래쓰면 소음이 심해지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. CPU에 있는 쿨러를 제거하고 먼지를 제거하시면 쿨러의 속도가 줄어들어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
반응형